improvisation class 02

코드만 가지고 멜로디를 만들려면,
코드톤에 다른 노트를 추가할 때 guess해야 하거나 감으로 해야 한다.
(스탠겟츠도 그런 식으로 즉흥연주했다..)
하지만 그건 좀 부족하다.
그래서 스케일 베이스로 한 연주가 필요한 것이다.
CHORD-SCALES
most commonly used scales (90%) -> 10 scales.
Goal : 외워서 즉시 적용가능해야 한다. (instant recall)
멈춰서 생각할 필요 없이 익숙해야 한다.
2 characteristics
1. Retain visual image of the shape and pattern of the scale run.
: Certain shape.  모양과 그 소리를 외워야 한다.
2. Sound of the scales.
연주중에는 멈춰서 메카닉과 구조를 생각할 시간이 없다. 의식이 끼어들 틈이 없다.
무의식중에 나올 수 있어야 한다.
클래식 음악에서는 스케일 연습을 업/다운만 하지만 별로 도움되지 않는다.
interval을 다양하게 range를 다양하게 그 스케일을 사용한 노트를 랜덤하게 연습
(rambling around)
어떤 특정한 패턴을 연습하는 게 아니라 Shape을 보면서 여러가지 컴비네이션을 만들어 내면서 사운드에 익숙해져야 한다.
2ways to approach
1) intentionally memorizing 10 scales of 12 keys
2) New song -> new scales, and nuance from it.
: combination of intentionally learning 10 scales + learning from a new song.
do NOT fake the knowledge.
무슨 스케일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코드가 나오면 적당히 얼버무리지 말고
스케일을 찾아내어서 외워야 한다.
MODES
color of scale
brightest : lydian – ionian – mixo-lydian – dorian – aeolian – phrygian – locrian : darkest
additional 3 scales  (used in DOMINANT 7 type harmonies)
1) lydian flat 7
2) altered
-> secret note : 5th (C키의 경우 G음) 사용가능하다.
3) symmetrical diminished (made up of 2 diminished chords combined)
-> almost same as the alterd scale
PATTERN / SOUND
pattern : picturing groups of notes (picturing on piano, paper or fingerings – visualizing)
sound : get used to the sound while rambling around
 -> speed is not an issue. assimilating is important.
ASSIGNM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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